본문 바로가기
공통생활

[의지박약러 앱 추천] 챌린저스 - 습관/루틴 만들기 (참가비 있음)

by 도노자 2023. 3. 6.
728x90
728x90

코로나 때, 말레이시아에서는 MCO 기간 동안 집 밖에 나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서 생활 습관이 아주 망가졌었다.
정말 마트/병원 가는 것 말고는 외출 자체가 금지된 시절에 나의 삶을 그나마 사람답게 영위하게 해 준 고마운 앱이다.
 
플레이스토어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에도 이 앱이 있다.

회원 가입은 필요하다! (추천인 ID는 bbb163 - 인증패스 1개 받을 수 있어요 🤗)
말 그대로, 내가 만들고 싶은 나의 습관과 루틴을 정착하고 유지하기 위한 앱이라고 보면 된다.
간단히 말해서 내 돈을 참가비로 걸고, 정해진 기간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해서 참가비를 환급받는 구조다.
만약 달성률이 85%미만인 유저가 있다면, 그의 벌금이 상금으로 전환되어 100% 달성률의 유저들이 나눠 갖는다.
* 85%이상이면 전액 환급됨! 100%가 아니라면 상금은 받지 못한다.
 
 

챌린지는 정말 많다.
기업들이랑 엮여서 하는 챌린지도 있고, 카테고리도 굉장히 많이 나뉘어 있어서 웬만한 건 다 있다고 보면 된다.
만약에 내가 원하는 챌린지가 없다면 챌린지 개설도 가능하다.
 

요 근래 내가 참가중인 챌린지.
챌린지 참가비는 정해진 금액으로 참여하는 것(오전에 물 한잔)도 있고, 최소 1만 원~최대 10만 원으로 참가할 수 있다.
2019년, 2020년에는 나의 그릇(간장 종지만 함) 답게 1만 원만 했는데, 요새 다시 하려니 간이 커져서 좀 금액을 크게 간다.
 
챌린지마다 인증해야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고,
진행 과정에 대한 인증이 필요해서 시작과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의 인증 총 2개의 인증샷을 요구하는 것도 있다.
인증을 제 때 못하면, 그날의 인증은 실패하고 달성률이 낮아진다 ^^...
그렇게 낮아진 나의 달성률들...
 
챌린지 참여하면 서 참고/주의점

    • 해외 거주하는 경우, 인증 시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?
      > 챌린지가 진행되는 동안의 인증은 내가 거주하는 현지 시간에 맞추어서 진행하면 된다. 나중에 챌린지 종료 후 결과 정산에는 조금 영향이 있을 수는 있는데, 아침 7시~11시 사이 인증이 필요한 챌린지의 경우, 내가 거주하는 현지 시간 아침 7시~11시에 인증할 수 있다. 내 기준 말레이시아 시간에 맞추어서 참여하는 중이다.

 

 

    • 인증샷이 2개 필요한 챌린지는 인증샷 최소 촬영 텀을 두고 찍어야 한다.
      > 인증샷이 2개 필요한 챌린지는 각 챌린지 특성에 맞게 두 인증샷 간의 사이에 충분한 시간을 요구한다.
      > 예를 들어, '뜨개질 하기' 챌린지의 경우, 최소 시간이 10분이라 첫 인증샷을 찍은 뒤 10분이 지나야 두 번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. 그리고 이 챌린지는 최대 시간이 1시간 40분이기 때문에 첫 인증샷을 찍고 2시간이 지나 인증을 하게 되면 두 번째 인증샷을 찍을 수 없기에 다시 인증을 시작해야 한다. 
      이런 경우, 오후 11시 50분부터는 해당 일자에 10분의 시간이 있지 않기 때문에 인증이 아예 불가능하다.
      오후 11시 45분에 인증을 시작하더라도 자정을 넘기기 전에 두 번째 인증샷을 찍어야 한다.(까먹고 뜨개질하다가 인증 못하고 날려먹은 ㄴr) 
      > '플랭크 하기' 챌린지는 최소 시간이 1분이다. 이렇게 챌린지마다 상황이 다르다.

    • 카드로 예치금 충전을 하고, 나중에 그 예치금 환불을 할 때 카드결제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이 된다고 한다.

    • 챌린지 기간 및 인증 주기의 의미
      > 2주간 주 3회 인증이 필요한 챌린지라면, 첫 주에 인증 3일, 다음 주에 인증 3일이 필요한 것이다.
      2주간 총 6번의 인증이 필요하기는 하지만, 첫 주에 인증 1번, 그다음 주에 인증 5일을 하는 것은 아니다.

    • 벌금이 생겼다면, 바로 이어 시작되는 동일 챌린지에 참여해서 100% 달성하면 냈던 벌금을 상금으로 돌려받는다.
      > 예치금으로 돌려받는 것은 아니고 상금으로 돌려받는다! 

    • 상금은 3천원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하다. 
      > 만약 내가 참여한 챌린지에 벌금 내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면, 그 챌린지는 상금이 없다!

각 챌린지마다 어떤 식으로 인증샷이 필요한 지에 대한 예시와 유의사항이 적혀져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읽고 진행이 필요하다.
 
그리고 참가 신청할 때, 내가 지불할 참가비를 입력한다.
물 한 잔 챌린지는 고정값이라서 뭘 어떻게 수정이 어렵지만, 내가 내는 참가비에 따라 100% 성공 시 예상되는 최대상금도 확인해 볼 수 있다.
내가 많이 내면 낼 수록 그에 비례해서 상금을 준다.

728x90

물 한 잔 챌린지는 5천원밖에 안 하지만 생각보다 상금 회수가 쏠쏠하다. 1주밖에 안 하는 데다가 생각보다 사람들이 인증하는 걸 까먹는지 지난번에는 50원정도 상금을 받았다!

인증패스
만약 내가 인증을 놓치는 때가 있다면 이 실패를 메꿔줄 아이템이다.
가입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거나 혹은 가입 이후에 나를 추천인으로 입력한 사람이 있다면 인증패스를 받을 수 있다.
물론 인증 패스로 100% 달성을 했다면, 아이템을 썼으니 상금을 받지는 못 한다.
그래도 벌금을 무마할 수 있는 너무 유용한 아이템이다.
 
그래서 또 쓴다.
추천인 ID가 필요하다면 bbb163
 
그렇다면 감사 땡큐.

 

728x90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