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통생활

새 핸드폰(예. 갤럭시 Z 플립3)에 LTE 연결이 안 된다면?

by 도노자 2021. 9. 22.
728x90
728x90

외출을 했다.
로비에서 나가려는데 데이터가 잡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.
데이터 다 썼으니까, 새로 데이터를 사야지 하고 통신사 어플을 켰다.
다른 건 몰라도 이 어플만은 당연히 켜져야 하는데 No connection이라고 했다.

와이파이가 터져야 하나? 싶어서 집에 다시 올라갔다.
데이터를 10GB나 구매하고 와이파이 연결을 해제해보았다.
LTE가 잡히지 않았다.

바로 삼성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 ㅠㅠ
그 과정에서 내 외출 시간이 1시간 30분 더 지체되었다.

다시 또 이런 일이 생길까봐, 혹은 누군가가 이런 일이 있다면 참고하려고 기록함 ㅠㅠ

* 생각보다 같은 이슈가 빈번히 발생되나본데, 이거로 해결되시면 좋아요 눌러주세요..!

728x90

새 핸드폰(예. 갤럭시 Z 플립3)에 LTE 연결이 안 된다면?

나의 경우는 집에만 있다가 약 3일만에 새 핸드폰과 함께 첫 외출이었다.
LTE를 쓸 필요가 없었는데, 막상 써야하는 순간에 안 되니 환장할 노릇.

고객센터에서 단계별로 시도한 끝에 무사히 연결되었다.

1.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 확인

설정 >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> 다운로드 및 설치
위 경로를 통해 핸드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으로 되어있는지 확인을 했다.
아주 새 폰답게 당연 최신 버전이었다.

2. 네트워크 초기화 해보기

설정 > 일반 > 초기화 > 네트워크 초기화
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게 되면, 연결되어 있던 Wi-Fi, LTE, 블루투스 싹 다 연결이 초기화된다.
에어팟, 워치 이런 것들도 다시 처음부터 세팅이 필요하다는 것..
당장 LTE 연결이 급했던 바로 초기화를 시켰다.
다행히 워치를 사용한 지 2일 정도밖에 안되어서 그나마 덜 아쉽지..

다음엔 네트워크 초기화를 하기 전에, 워치처럼 백업해야 하는 것은 미리 백업해두자.
나중에 워치를 다시 세팅하느라 30분은 시간 더 잡아먹었다.

 

728x90

3. 유심이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있고 활성화된 상태인지 확인

탑업으로 activation 기간을 늘려놨었고, 데이터도 구매한 지 1시간도 안 되었었다.
이런 걸 물어보는 걸 보니, 일부는 기간 지난 유심 낀 걸 기억 못 해서 문의했을 수도 있었을 것 같다.

4. 네트워크 모드 체크하기

설정 > 연결 > 모바일 네트워크 > 네트워크 모드
위 경로에서 어떤 항목이 선택되어있는 지 확인했다.
나는 5G/LTE/3G/2G (자동 연결)이 선택되어져 있었고, 상담원은 LTE/3G/2G (자동 연결)로 바꿔보라고 권해주었다.

만약 변경을 했다면 변경사항 적용을 위해 Soft reset을 해야 한다고 한다.
볼륨 낮춤 버튼 + 전원 버튼을 동시에 15초 정도 눌러주는 과정이 필요하다.
그럼 알아서 꺼지고 다시 키면 됨.

여기까지 진행했을 때 LTE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었다!

LTE 연결 안 될 때, 아 이거 불량인가 싶어서 *#0*#로 제품 테스트도 해봤는데 이슈도 없었고
이거 진짜 불량이면 교환 처리가 되나, 교환은 또 어느 세월에 보내고 받나 하는 생각에 암담했는데 그나마 이렇게 바로 해결되어서 다행이었다 ㅠㅠ

728x90

댓글